커버스토리

Extra Form
발행일자 2016-07-15
기 고 자 이진영
발행호수 156

감사동참(감사해요 사랑해요 동원참치)

위기는 내 심력(心力) 보여줄 좋은 기회
마포롯데캐슬점 편

 

02-1.jpg

동원참치 마포롯데캐슬점 김호진 대표가 어머니와 고객에게 감사카드를 쓰고 나서 활짝 웃었다.

 

“하늘이 장차 이 사람에게 큰일을 맡기려 할 때에는 반드시 먼저 그 마음과 뜻을 괴롭히고 뼈가 꺾이는 고난을 당하게 하며, 그 몸을 굶주리게 하고 생활은 빈궁에 빠뜨려 하는 일마다 어지럽게 한다. 이는 그의 작은 마음을 두들겨서 참을성을 길러 지금까지 할 수 없었던 일도 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맹자의 고자장구(告子章句)에 나오는 말이다. 위기에 빠지거나 곤란에 처한 사람에게 큰 용기를 주는 문구다. 어려움은 사람을 가려서 오지 않는다. 회사를 경영하거나 매장을 운영하는 대표도 마찬가지다. 동원참치 마포롯데캐슬점 김호진 대표에게도 그러한 운영의 어려움이 찾아왔다.

지난 7월 7일, 감사동참 현장컨설팅(WPC)을 위해 김 대표를 찾아갔다. 2009년 매장을 오픈한 뒤로 큰 어려움은 없었다. 매장 운영 또한 순조롭고 고객이 끊이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 들어 지역의 주변 상황이 많이 달라져 그 영향을 받았고, 김 대표의 고민이 시작되었다.
현재 상황을 듣고 어려움을 공감하던 오세천 본부장은 현장컨설팅을 시작하며 ‘성공해서 행복한 것이 아니라, 행복하면 성공한다’면서 ‘행복한 매장 만들기’를 위해 김 대표부터 감사와 행복의 힘을 기르자고 말했다.

처음에는 ‘감사할 것이 없다’며 주저하던 김 대표도 단골 고객들에게 감사한 점들과, 아들에게 큰 저력이 되어주셨던 돌아가신 어머니께 감사한 것들을 기억 속에서 찾아 적고서는 마음으로부터 긍정성을 되찾는 듯 자신이 차오르는 모습이었다.

항상 가장 신선한 식자재를 구하기 위해 발로 뛰었고, 높은 친밀도로 한 번 온 손님이 단골이 되게 하는 자신의 모습이 ‘강점자산’으로 다시 보이고, 장사가 잘 되든 안 되든 한결같은 마음으로 항상 웃음을 잃지 않으려는 초심의 철학이 굳건해졌다.

내 안에서 먼저 답을 찾은 김 대표는 적극적인 활동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겠다는 소회를 밝혔다. 머지않아 김호진 대표가 ‘행복한 주인’이 되어 고객에게도 행복을 나눠줄 것이다.

어려움이 닥쳐올 때, 위기는 그 사람에게 근력과 심력을 요구한다.

그러나 상황을 바로 보는 지혜와 해낼 수 있다는 심력, 고난을 헤쳐 나갈 근력은 자신의 안에서부터 차오르는 긍정적 회복력이 바탕 되었을 때 제대로 힘을 낸다. 어려울 때일수록 회복력을 불러오는 ‘감사’를 발휘하자.      


※ 동원참치 마포롯데캐슬점은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신선한 양질의 식자재로 고객만족도를 높인다. 아래의 쿠폰을 출력하거나 오려서 가져가면 특별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02-701-7233).

 


# 동원참치 마포롯데캐슬점 김호진 대표가 ‘소중한 어머니 이분용 님’께 보내는 5감사
1. 어머니, 저를 낳아주셔서 감사합니다.
2. 저를 건강하게 잘 키워주셔서 감사합니다.
3. 제가 항상 건강한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가르쳐주시고 건강한 정신을 물려주셔서 감사합니다.
4. 며느리인 애 엄마가 아팠을 때 항상 걱정해주셨던 것 감사합니다.
5. 손주 재영이를 잘 돌봐주셨던 것 감사합니다.
 - 2016년 7월 7일 아들 김호진 올림
 

# 동원참치 마포롯데캐슬점 김호진 대표가 ‘소중한 단골 고객님’께 보내는 5감사
1. 저희 마포롯데캐슬점을 찾아주시고 항상 맛있게 드셔주셔서 감사합니다.
2. 저희 매장을 애용해주시는 효성 임직원 및 공덕역 주변 직장인 여러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3. 우리집 음식을 사랑해주시고 맛있게 드신 소감을 인터넷에 올려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합니다.
4. 맛있게 드셨다며 지인들과 재방문 해주시거나 주위에 추천해주셔서 감사합니다.
5. 고객분들의 컴플레인이 거의 없는 편인데, 혹 부족한 면이 보여도 널리 이해해주신 덕분입니다. 품위가 저절로 느껴지는 고객분들의 매너에 감사합니다.


  1. [행터] 새로운 기업문화 성공적 안착 ‘감사형통’

    새로운 기업문화 성공적 안착 ‘감사형통’ 삼성중공업, 3년의 긴 항해 끝에 건져 올린 감사의 기적 삼성중공업은 3년이라는 긴 항해를 마치고 감사형통(感謝亨通)이란 이름으로 새로운 기업문화의 성공적 안착을 거두었다. 긴 항해의 시간 동안 모든 직원이 감...
    Date2016.07.12
    Read More
  2. [행넷] 박원양 삼미그룹 회장 500만원

    감사나눔펀드 박원양 삼미그룹 회장 500만원 반딧불이, 징검다리 등 복지사업도 벌여 1+1 매칭펀드로 군부대와 교도소에 감사나눔신문을 보내는 감사나눔펀드에 박원양 삼미그룹 회장이 500만원을 기부했다. 박원양 회장이 이끌고 있는 삼미그룹은 1959년 설립...
    Date2016.07.12
    Read More
  3. [행터] 감사리더의 모범, 박대영 사장

    감사리더의 모범, 박대영 사장 솔선수범으로 감사를 심다! 행복나눔125가 기업문화로 정착되기 위한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바로 리더의 솔선수범이다. 리더가 감사를 실천하며, 직원들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것은 직원들의 자발적 실천을 위한 자양분이 되기 ...
    Date2016.07.12
    Read More
  4. [행터] 위기는 내 심력(心力) 보여줄 좋은 기회

    감사동참(감사해요 사랑해요 동원참치) 위기는 내 심력(心力) 보여줄 좋은 기회 마포롯데캐슬점 편 동원참치 마포롯데캐슬점 김호진 대표가 어머니와 고객에게 감사카드를 쓰고 나서 활짝 웃었다. “하늘이 장차 이 사람에게 큰일을 맡기려 할 때에는 반...
    Date2016.07.12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7 Next
/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