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웹-상단2.jpg

 

행복나눔125와 뜻을 함께 하시고 열정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행복나눔125는 홍익인간이념을 되살려

지혜로운 국민, 행복한 사회, 존경받는 나라를 이루고 인류공영에 이바지하는

품격 높은 국가를 만들자는 범국민 정신운동입니다.

 

홍익인간(弘益人間)은 인간(人間) 즉 사람과 사람사이를 이롭게 한다는 뜻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들자는 1만년 우리 민족 정신문화의 뿌리입니다.

우리는 산업화를 통해 한강의 기적을 이루었으나 경제성장에 걸맞은 정신문화를

바로 세우지 못하여 행복도 꼴찌, 자살률 1위의 갈등공화국이 되고 말았습니다.

 

행복나눔125

1은 1일1선행(一日一善行)으로 배려와 나눔으로 사람과 사람의 상호존중과 신뢰문화를 만들자는 것이고,

2는 1월2독서(一月二讀書) 독서토론을 통해 사람과 사람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문화를 만드는 것이고,

5는 1일5감사(一日五感謝)으로 감사나눔을 체질화하여 긍정심리자본을 충실하게 만들고 칭찬으로 신바람 나는 사회를 이루자는 것입니다.

 

새롭게 준비한 행복나눔125 홈페이지를 통하여 배려와 나눔, 독서와 토론, 감사나눔으로

행복해지기 바라는 모든 분들의 지식과 지혜 그리고 경험들이 모이고 나뉘어 온 누리에 흘러넘쳐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고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하는 홍인인간의 꿈을 이루어가는

신바람나는 한 마당이 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행복나눔125 회장 손 욱

 

 

 

 

 

 

오세천 인사말.jpg

 

지난 10여년 많은 분들과 뜻을 같이 하면서,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공헌 모델이 되었고,

행복한 학교, 행복한 군대를 만드는 인성교육의 밑거름이 되었으며,

긍정적 조직문화, 행복한 일터를 만드는 조직문화재구축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행복나눔125는 제4차산업시대의 행복과 진정한 번영을 이루는 프레임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제4차 산업혁명을 맞이 하면서 모든 분야에서 ‘초(超)변화’가 일어 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이나 조직이나 행복나눔125로 무장되어 있다면 어떤 시대가 되어도 진정한 번영을 이룰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열심히 감사하면 긍정성이 증진되고, 함께 독서토론을 하면 지혜와 창의성이 향상되고, 착한 일을 거듭하면 신뢰가 쌓이고, 배려심이 자랍니다. 긍정과 창의, 신롸를 바탕으로 한 협업, 이것은 미래에도 변하지 않는 필수 성공요인이 되는 만큼, 행복나눔125는 모두 행복하고 번영하는 최선의 방법이 됩니다.

 

시대와 함께 행복나눔125도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 가치를 재인식하고 생활화하여 더 큰 행복, 더 좋은 삶을 함께 만들어 갑시다.

 

개인과 단체회원 여러분께 우선 감사드립니다. 특히 장기적으로 행복나눔125를 함께 하는 포스코, 삼성사회공헌단, 삼성중공업, 동원산업, 대덕전자의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행복나눔125의 설립발기인, 자문역, 초대임원이셨던 손욱님, 황규병님, 김재우님, 제갈정웅님, 김영래님, 이순동님, 허남석님, 안남웅님, 양창곡님, 김용환님께 감사합니다.

 

사단법인의 현재 임원이신 김영후님, 임복소님, 박점식님, 양병무님, 김영철님, 박계홍님, 나수천님께 감사합니다.

 

사단법인의 주요보직자로 행정실무와 기획, 홍보 등의 업무봉사를 하고 계시는 유영주님, 호영미님, 백보경님, 이은호님, 곽명지님께 감사합니다.

 

사단법인의 주요보직자와 함께 교육위원으로 헌신하시는 한종진님, 홍순미님, 박춘식님, 문준식님, 허동주님, 유명은님, 임미선님, 서순태님께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행복나눔125 대표이사 부회장 오세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