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세상

  1. [행터] 감사릴레이로 만드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감사릴레이로 만드는 행복한 지역공동체 옥천신문 ‘고사미’ 캠페인이 선물한 ‘감사의 기적’ ‘감사릴레이’를 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옥천신문(대표 이안재)이 전개하는 ‘고사미’(고마워요 사랑해요 미안해요) 캠페인이 화제입니다. 2013년 1월 18일 1년 연...
    Date2016.08.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2. [행터] 기본제일 그리고 긍정마인드

    기본제일 그리고 긍정마인드 감사동참(감사해요 사랑해요 동원참치)    구로디지털점 편     “음식점을 운영한다면 반드시 청결과 친절이 선행돼야 한다. 아무리 맛 좋은 음식이라 해도 불결하고 불친절하다면 고객이 만족하기 어렵다. 이것이 음식점의 기본이...
    Date2016.08.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3. No Image

    [행터] 95%가 감사 선택…갈등 풀고 화해도

    95%가 감사 선택…갈등 풀고 화해도 10문10답으로 풀어보는 옥천신문 ‘고사미’ 캠페인의 모든 것 옥천신문의 고사미 캠페인은 감사를 통해 행복한 지역 공동체를 만들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10문10답으로 고사미 캠페인에 대한 궁금...
    Date2016.08.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4. [행터] “‘감사해요’ 이 한마디가 어떤 표창보다 소중하게 느껴졌다”

    사례분석    “‘감사해요’ 이 한마디가 어떤 표창보다 소중하게 느껴졌다” 아내-남편, 환자-의사, 주민-면장 등 “감사 인사 나눴더니…”   옥천신문 고사미 코너에 실린 사연을 사례별로 분석해 봤다. 우선 작은 친절이 일으킨 나비효과의 사례를 살펴보자.  옥...
    Date2016.08.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5. [행터] 감사나눔의 최대 수혜자는 바로 우리~!

    감사나눔의 최대 수혜자는 바로 우리~! 삼성중공업 품질경영팀 펀리더들이 말하는 보람의 순간들   감사나눔 활동이 기업문화로 정착되기 위해 꼭 필요한 일 중 하나는 불씨를 양성하고 확대하는 것이다. 삼성중공업 품질경영팀은 펀리더를 불씨로 양성하여 펀...
    Date2016.08.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6. [행터] 자세히 보면 더 많이 알게 된다

    자세히 보면 더 많이 알게 된다 품질경영팀 QM3파트의 ‘동료얼굴 그리기’ 풍경들   “사랑하면 알게 되고 알면 보이나니 그때 보이는 것은 전과 같지 않으리라.” 조선시대 중기 학자 유한준의 말이다. 남녀 간의 사랑과 마찬가지로 동료애 또한 사소한 관심과 ...
    Date2016.08.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7. 선비정신은 품격 있는 사회 이끌 시대정신

    선비정신은 품격 있는 사회 이끌 시대정신 예(禮)·신(信)·효(孝)·충(忠)·경(敬)·성(誠)을 실천하는 영주시   경북 영주는 선비의 고장이다. 안향, 주세붕, 정도전(왼쪽부터) 등 선비정신의 상징적 인물이 영주와 인연을 맺고 있다.   “영주시는 선비정신의 본...
    Date2016.08.01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8. [행터] 감사맨이 회사 경쟁력

    삼성중공업과 함께하는 감사형통(感謝亨通) 프로젝트 감사맨이 회사 경쟁력   원래 하던 업무에서 업무가 하나 더 늘었다. 그런데 그것이 전공과는 전혀 무관한 일이다. 이런 상황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는 못 한다”며 손사래 친다. 그러나 공무팀 시설운...
    Date2016.07.27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9. [행터] 감사와 힐링으로 행복한 도시 만들 터

    인터뷰  감사와 힐링으로 행복한 도시 만들 터 선비정신·인성교육의 메카 영주시 장욱현 시장   [대담=제갈정웅 편집인]     경북 영주시에 감사와 행복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지난 5월 한 달 동안 영주시청 공무원 350명이 7회로 나누어 행복나눔125 교육을 ...
    Date2016.07.27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0. [행터] “행복의 비밀을 알았다 … 감사 동아리 만들자”

    연쇄 인터뷰  “행복의 비밀을 알았다 … 감사 동아리 만들자” 감사 쓰기 교육받은 영주시청 공무원 4인의 고백   행복나눔125 교육을 받고 감사 쓰기를 체험한 영주시 공무원 4명을 지난 7월 11일 시청 회의실에서 만나보았다. 이들의 발언 내용을 구어체로 정...
    Date2016.07.27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1. No Image

    [행터] 94.5%가 “행복 증진에 도움”

    94.5%가 “행복 증진에 도움” 교육참가자 ‘교육 지속’ 원해 영주시 공무원 행복나눔125 체험강의가 지난 5월 13일부터 31일까지 영주시 시민운동장 내 회의실에서 총 7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도입 강의, 감사 쓰기, 습관화 설명 등으로 구성된 회당 4시간짜리 ...
    Date2016.07.27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2. [행터] “피할 수 없을 때는 감사로 즐기세요”

    “피할 수 없을 때는 감사로 즐기세요” 삼성중공업 PCM2팀의 상황감사 이야기   “피할 수 없으면 즐기라”는 말이 있다. 자신을 둘러싼 외부환경이 자신의 힘으로 바뀌지 않을 때 차라리 태도를 바꾸라는 의미다. 삼성중공업 PCM2팀은 지난 19일 상황감사 프로그...
    Date2016.07.27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3. [행터] “내가 못하는 부분은 내가 고치겠습니다”

    “내가 못하는 부분은 내가 고치겠습니다” 공사지원1부 장비과 박종운 신임 반장 인터뷰   공사지원1부 장비과 박종운 반장은 금년 5월 16일부로 반장 임명을 받은 신임 반장이다. 직책이란 구체적인 권한과 함께 책임을 동반하는 일이기에 말 한마디, 행동거지...
    Date2016.07.27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4. [행터] 새로운 기업문화 성공적 안착 ‘감사형통’

    새로운 기업문화 성공적 안착 ‘감사형통’ 삼성중공업, 3년의 긴 항해 끝에 건져 올린 감사의 기적 삼성중공업은 3년이라는 긴 항해를 마치고 감사형통(感謝亨通)이란 이름으로 새로운 기업문화의 성공적 안착을 거두었다. 긴 항해의 시간 동안 모...
    Date2016.07.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5. [행터] 행복한 고객은 행복한 직원이 만든다

    우리은행 잠실지점 행복한 고객은 행복한 직원이 만든다 고객만족도 92→96 급상승 은행에는 ‘고객 만족도 조사’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전국의 지점을 이용한 고객에게 본부 직원이 무작위로 전화를 걸어 접대 태도와 친절 여부 등을 물어 점...
    Date2016.07.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6. [행터] 위기는 내 심력(心力) 보여줄 좋은 기회

    감사동참(감사해요 사랑해요 동원참치) 위기는 내 심력(心力) 보여줄 좋은 기회 마포롯데캐슬점 편   동원참치 마포롯데캐슬점 김호진 대표가 어머니와 고객에게 감사카드를 쓰고 나서 활짝 웃었다.   “하늘이 장차 이 사람에게 큰일을 맡기려 할 때에는 반드...
    Date2016.07.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7. [행터] 감사리더의 모범, 박대영 사장

    감사리더의 모범, 박대영 사장 솔선수범으로 감사를 심다! 행복나눔125가 기업문화로 정착되기 위한 중요한 요인 중 하나가 바로 리더의 솔선수범이다. 리더가 감사를 실천하며, 직원들을 칭찬하고 격려하는 것은 직원들의 자발적 실천을 위한 자양분이 되기 ...
    Date2016.07.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8. [행터] 감사불씨가 많아야 감사가 널리 확산!

    삼성중공업에서 전개된 3년간의 감사나눔운동에는 수많은 감사불씨 중에서도 유난히 크게 빛났던 3명의 왕 불씨가 있다. 자신들이 몸담고 있는 조직과 세상을 행복하게 변화시킬 에너지로 충만한 왕 불씨들의 감사스토리를 다시 정리해 본다. 감사불씨가 많아...
    Date2016.07.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19. [행터] 감사현장에서 월드컵 4강 신화가 되살아났다!

    감사현장에서 월드컵 4강 신화가 되살아났다! 중앙과 양쪽 날개 공격으로 기업문화 정착 승부수 행복하고 즐거운 기업문화는 화목한 가정에서 시작된다. 삼성중공업은 그동안 체계적이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불씨를 양성하고 관리하는 한편 자...
    Date2016.07.12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20. [행터] ‘조금만 더’에 고객 감동

    삼성중공업과 함께하는 감사형통(感謝亨通) 프로젝트 ‘조금만 더’에 고객 감동   공무팀 시설운영부 김진택 직장(사진)은 삼성중공업에 감사나눔 운동이 도입되기 전 현장에서 진행되던 칭찬릴레이에서 칭찬어시스트(다른 이들로부터 칭찬 받는 사람) 1위를 차...
    Date2016.06.27 Category행복한 일터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Next
/ 5